본문 바로가기

얼바인 동네 등산 산책

봄옷으로 갈아입은 피터스 캐니언 Peters Canyon Regional Park

반응형

주말마다 등산하러 가는 피터스 캐니언. (우리의 유일한 건강 지킴이) 오션사이드 근처에 겨자꽃이 잔뜩 핀 것을 보고, 화이팅 랜치 공원을 가려고 했으나 지난주 내린 비 때문에 아직도 땅이 질퍽한지 문을 열지 않았다. 그래서 피터스 캐니언을 오게 되었다. 요즘 봄꽃을 보러 다니느라 잠시 뜸했는데, 늘 메마르고 다 시들어 버린 식물만 있던 피터스 캐니언 전체가 푸릇푸릇해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곳도 지난주 비 때문에 나무가 쓰러져 있었다. -_-

얼마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던지 보이지도 않던 달팽이가 수두룩했다.

게다가 멀리 설산까지 보인다. 이번주에 또 비예보가 있는데, 산에 또 눈이 올까? 이제 곧 4월인데, 비도 계속 오고, 날씨도 제법 쌀쌀하다. 남캘리에 살고 있는 4년 동안 이런 날씨는 처음이다. 뭐 난 여름보다 이런 날씨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아마도 이번주에 내리는 비가 올해 마지막이겠지? (캘리포니아는 겨울이 우기이다.)

피터스 캐니언 저수지의 물도 꽤 많이 찼다. 

여기에도 겨자꽃이 잔뜩 피어있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날씨인가. 캬, 여름에도 비가 오면 참 좋겠구만.

내가 알던 피터스 캐니언이 아니어서 다른 곳에 온 것만 같았다.

게다가 군데군데 핀 야생화까지.

횃불처럼 쭉 뻗은 너는 누구냐? 유카 Yucca라는 식물이다. 땅 근처에는 긴 잎이 모여있고, 꽃대가 이렇게 길게 자라나 꽃을 피운다. 피터스 캐니언에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꽃이다. 이런 것도 있었구나. 이것도 물이 충분해서 꽃을 피운 것이겠지? 너무 신기하다. 

 

 

주말마다 하이킹을 위해 가는 곳, 피터스 캐니언 하이크 Peters Canyon Hike

남캘리포니아의 가을과 겨울은 녹색의 향연도, 야생화의 계절도 아니기 때문에 동네에서 멋진 풍경을 위해 새로운 트레일을 찾아 헤매는 일은 어찌 보면 바보 같은 짓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지

isllee.tistory.com

 

얼바인 동네 주말 하이킹, 피터스 캐니언 리저널 파크 Peters Canyon Regional Park

얼바인은 북동쪽으로는 산, 남서쪽으로는 바다가 있는 지형적 특징 때문에 산책을 결정할 때 바다냐, 산이냐를 늘 고민하게 됩니다. 그럴 땐 격주로 다녀오면 되겠죠. ㅎㅎ ^^;; 오늘은 산인 줄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