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베이킹+푸드

[홈 베이킹] 입에서 살살 녹는 아몬드크림롤빵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아직도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남편을 위해, 저는 티타임에 먹을 간식을 한꺼번에 미리 만들어 두는데요, 거의 두 달에 한 번은 빵공장을 돌리고 있습니다. 매번 다른 종류를 시도하는 편인데, 특히 발효빵은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굽고 나면 부피가 커져서 가장 만족스러운 종류입니다. 눈속임하기에 좋거든요. ㅋㅋ 오늘은 한 개로 둘이 나눠 먹을 수 있는 아몬드크림 롤빵을 만들어 볼게요.


<부드러운 크림이 인상적인 아몬드크림 롤빵 레시피>

반죽 재료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세요.  

버터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이스트와 소금은 닿지 않게),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그때 버터를 넣고 표면이 매끈해질 때까지 반죽합니다.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뜨거운 물 한 컵과 함께 반죽을 두고, 1시간 1차 발효를 합니다. 

그동안 이 빵의 핵심인 아몬드크림을 만들어요. 재료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세요. 

버터는 말랑말랑한 실온 상태로 핸드믹서로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고, 섞고,  

계란은 조금씩 나눠서 부어 줍니다. 

그리고 아몬드 가루를 넣고 섞어준 뒤 냉장고에 잠시 보관합니다. 

발효가 끝난 반죽은 총 8개로 나눠 둥글리기를 하고 15분 휴지 시킵니다. 

반죽 한 개를 길게 밀고, 사방이 1인치 남을 정도로 아까 만든 아몬드 크림을 발라 주세요. 저는 추가로 말린 무화과를 잘라서 올렸어요. 이건 생략해도 되고, 건포도 등 다른 말린 과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가장자리를 맞물려서 여며준 다음, 맨 끝에 1인치만 남기고 가운데를 세로로 잘라주세요. 

머리를 땋듯이 꼬아주고, 양 끝을 오므려 줍니다. 

성형하는 방법은 이 분 블로그에서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맛있는 아몬드크림빵 레시피로 발효빵 만들기 ,일명 트위스트빵 :)

#아몬드크림빵 #맛있는레시피 #트위스트빵 #발효빵만들기 #아몬드크림트위스트빵 #발효빵레시피 #맛있는반...

blog.naver.com

아몬드 크림이 굉장히 빨리 녹아서 성형도 재빨리 해줘야 합니다. 휙휙휙. 이 상태에서 40분 2차 발효를 합니다. 

사용하고 남은 아몬드 크림은 빵 위에 조금씩 더 얹어줬어요.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12분 구워 주세요. 

빵이 구워지면서 크기가 더 커졌어요. 다 달라붙었단 뜻이죠. ㅋ

하나 똑 떼어서 먹어볼까요. 

부드러워서 목구멍으로 슝슝 넘어가요. 사실, 반 개로는 부족하지만 확찐자가 될 수 없으니 참읍시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