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베이킹+푸드

[홈 베이킹 🍩] 모닝롤, 디너롤의 최강자 킹스 하와이안 스위트 롤 King's Hawaiian Sweet Rolls 카피캣 레시피

반응형

한국 빵집에서 맛있는 빵만 먹다가 미국의 베이커리를 가면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닐 때가 많아요. 저도 '정말 맛있다' 라며 먹은 빵이 없답니다. 그런데 딱 하나 제가 좋아하는 게 있는데, 바로 킹스 하와이안 스위트 롤 King's Hawaiian Sweet Rolls이라는 빵입니다. 유명 베이커리에서 파는 빵도 아닌 전국구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 빵이 저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빵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아주 부드러운 모닝빵 킹스 하와이안 스위트 롤 King's Hawaiian Sweet Rolls 레시피>

한국에서는 모닝빵이라고 불리지만 미국에서는 디너 롤이라고 부릅니다. 저녁에만 먹나 보지? ㅋ

재료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세요. 아! 추가로 버터 ½ 컵도 준비해 주세요. 

먼저 따뜻한 물 ¼컵과 설탕 1 tsp, 이스트 2 tsp를 섞고, 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발효가 잘되게 하려고 하는 거예요. 평소 발효빵 만들 때처럼 이스트와 소금만 서로 닿지 않게 재료 다 넣고 반죽해도 됩니다. 

제빵기에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반죽합니다. (따로 불린 이스트도 넣어주세요.)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버터를 넣고 매끈하게 반죽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곳에서 1시간 1차 발효합니다. 

발효를 마친 반죽을 16개로 나눕니다. 무게를 재서 똑같은 크기로 만들어도 좋지만 저는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잘랐어요.  

반죽을 둥글리기 하고, 베이킹 팬에 올려두는데, 이때 핵심은 서로 살짝 붙을 수 있도록 위치시키는 겁니다. 킹스 하와이안 롤은 빵이 모두 붙어있어서 한 개씩 떼어먹는 재미가 있거든요. 

이 상태에서 30분 2차 발효를 합니다. 반죽이 서로 잘 붙었죠? ^-^

화씨 35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25분 구워 주세요. 구워지면서 빵이 더 부풀어서 완벽하게 다 붙었어요.

오븐에서 바로 나와 따끈따끈할 때 윤기 나게 표면에 우유를 발라줍니다. 

하나 떼어 볼까요? 치즈처럼 쭉 늘어나죠? 성공입니다. ^-^ 

정말 부드러운 모닝롤이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얼마나 폭신폭신한지 몰라요. 시판용 킹스 하와이안 롤보다는 덜 달지만 평소 제가 만들던 빵에 비하면 달달한 편이라고 방구석 고객님께서 말씀하시네요. 네, 좋다는 의미입니다. ㅋㅋㅋㅋ 달달한데 왜 싫겠어요?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