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California Desert

데스 밸리 국립 공원 여행 가기 전 준비하기, 그리고 숙박 장소

반응형

죽음의 계곡이라고 불리는 데스 밸리는 악명 높은 이름과는 달리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서 방문하지 않기에는 너무 아까운 장소입니다. 이런 데스밸리 여행을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 몇 가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더운 여름과 우기는 피할 것

데스밸리는 한여름에는 타이어가 녹을 정도로 덥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10월~3월 사이 선선한 계절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기인 겨울에는 홍수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수시로 날씨를 확인하세요. 만약을 대비해 물과 음식도 미리 준비해 가세요.

자동차의 상태를 살필 것

데스 밸리 국립공원 내에는 편의 시설이 거의 없으니 본인이 몰고 가는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파악하고, 공원 내에 들어서기 전 주유소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들를 장소를 미리 계획할 것 

데스 밸리에는 포장도로도 있지만, 비포장 도로와 차체가 높은 자동차만 들어갈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저는 웬만하면 비포장도로는 피하고 싶어서 홈페이지에서 지도를 보며 꼼꼼히 확인하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구글 지도 미리 저장할 것

데스 밸리 국립공원 내에는 전화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리 구글 맵을 오프라인 저장하세요. 

< 구글 지도 오프라인 저장하는 방법 >

구글 맵을 열고 오른쪽 위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펼쳐진 메뉴에서 오프라인 맵 Offline Maps을 클릭합니다.

 

Select Your Own Map을 선택하면 지도가 뜨는데, 본인이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고 다운로드를 누르면 그 영역의 맵이 오프라인으로 저장됩니다. 저장된 영역 내에선 데이터가 터지지 않는 곳에 가도 검색이 가능하며, GPS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숙소 장소

데스밸리 국립공원 내에 숙소가 있으나 성수기 때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데스밸리에서 한 시간 떨어진 패럼프 Pahrump에 숙소를 잡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는 Holiday Inn Express & Suites Pahrump, an IHG Hotel (주소 861 NV-160, Pahrump, NV 89048)에서 2박 3일 묵었어요. 아침식사도 포함되어 있고,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무엇보다 이곳이 네바다 주에 속하기 때문에 기름값이 무척 저렴합니다. 우리 자동차가 기름 한번 넣으면 400마일 정도 가니, 아침에 여기서 기름 가득 채우고 가면 데스 밸리 내에서는 충분히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데스밸리 국립공원 여행 코스

데스밸리는 굉장히 크기 때문에 미리 어디를 갈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로는 자브리스키 포인트 Zabriskie Point, 배드워터 Badwater, 아티스트 드라이브 Artist's Drive, 단테스 뷰 Dante's View, 메스퀴트 플랫 듄스 Mesquite Flat Dunes, 우베헤베 분화구 Ubehebe Crater 등이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며 가고 싶은 곳을 정해 보세요.  

 

Park Newspaper - Death Valley National Park (U.S. National Park Service)

Last updated: October 1, 2021

www.nps.gov

저는 얼바인에서 출발했고, 중간에 모하비 사막을 거쳐 숙소인 패럼프에 도착했습니다. 다음날 데스밸리에서는 자브리스키 포인트, 골든 캐니언 트레일, 배드워터, 아티스트 드라이브 순으로 구경했습니다. 원래 계획했던 단테스 뷰는 며칠 전 내린 비로 인해 출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다음엔 본격적인 데스밸리 여행 후기로 돌아올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