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Orange County

해안가 모래 협곡 산책로 샌 클레멘테의 칼라피아 비치 CALAFIA BEACH

반응형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의 끝자락에 위치한 샌 클레멘테 바닷가에는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하나는 해안가 옆으로 기찻길이 있는 모습, 다른 하나는 앤텔로프 캐니언처럼 좁은 협곡을 볼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할 칼라피아 비치는 두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에서 협곡을 탐험하다, 칼라피아 비치 CALAFIA BEACH>

<주소> 251-399 Avenida Califia, San Clemente, CA 92672

칼라피아 비치는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공짜는 아니지만요. 두 시간에 주차비 $6을 지불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바다로 가기 위해선 기찻길을 건너야 합니다. 예전에 샌 클레멘테를 방문했을 때 이미 봤지만 바닷가 옆에 기찻길이 있는 모습이 낭만 있게 느껴지는 건 저뿐인가요? ^^ 이날은 기찻길을 만끽하기보다는 협곡을 보려고 합니다. 사진 왼쪽에 병풍처럼 늘어진 절벽이 보이시나요? 

대부분 기찻길 바로 옆 산책길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저는 절벽을 가까이 구경하기 위해 조금 험한 길을 선택했어요. 어차피 둘다 포장된 길이 아니라서 힘들긴 마찬가지예요.

걷다 보면 협곡처럼 양 옆으로 절벽이 늘어선 좁은 길이 나타나요. 딱히 표지판이 있는 것도 아니고, 길인지 아닌지 헷갈릴 수도 있고, 놓칠 수도 있으니 눈 크게 뜨고 걸어가세요. ^^

안으로 들어갈수록 절벽이 켜켜이 둘러싸고 있고, 물길이 있는 걸 보니 여기까지 바다가 있었나 봐요. 이 협곡에 관련된 역사는 적혀있지 않아 어떻게 생겨났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었어요.  

낙서들이 많은 걸 보니 단단하진 않은 것 같네요. 

꼭대기에 흩뿌려진 듯한 흙이 쌓여있는 걸 보면, 아마 모래의 침식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까요. 

협곡에서 빠져나와 계속 걷다 보면 작은 터널이 나오는데, 바다를 등지고 바라본 풍경이란,

높은 언덕. 직감했죠. 우린 또 여길 헥헥거리며 올라가겠구나. ㅎㅎ

하지만 이렇게 예측하지 못하는 풍경을 볼 수 있어서 늘 이런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길의 끝에는 캠핑장이 있었어요. 여기에 있는 사람들은 이렇게 드넓은 바다를 보며 캠핑을 하겠구나.

열심히 걸어온 협곡의 모습도 전체적으로 볼 수 있어요.

바다로 내려와 기찻길 건너편에서 바라본 협곡의 모습 또한 가까이에서 봤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네요. 

바다가 옆에 있지만 바다보다는 다른 것에 눈길이 더 가는 묘한 장소네요. ^^

마침 암트랙이 지나가고, 기차 안을 보니 창가에 사람들이 모두 서서 사진을 찍고 있네요. ^^;; 바다도 좋지만 반대쪽도 멋있어요, 여러분~

바닷가 절벽에 빼놓을 수 없는 위태롭게 올려져 있는 집들도 있지요. 

 

저 멀리 예전에 갔었던 샌 클레멘테 피어가 보이네요. 그때는 왜 여기를 몰랐지? 완전 붙어있는 곳인데. ^^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카사 로맨티카(CASA ROMANTICA)

요즘 남캘리포니아는 뜨겁고 건조한 산타 애나 윈드(SANTA ANA WINDS)로 인한 화재의 위험으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 게다가 10월 말인데도 30도가 넘는 날씨를 오가고 있어요.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isllee.tistory.com

 

기찻길옆 바닷가, 낭만적인 샌클레멘테 피어(SAN CLEMENTE PIER)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한 카사 로맨티카에서 바라본 샌클레멘테 피어의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바닷가로 내려갔어요. (주차 관련 정보는 이전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카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