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바인 동네 맛집

[얼바인 맛집] 씨푸드 프랜차이즈 캘리포니아 피쉬 그릴 California Fish Grill

반응형

미국은 한국만큼 다양한 해산물을 먹지 않습니다. 그나마 생선류는 다른 종류에 비해 다양하지만, 이것 또한 한정적입니다. 대체 미국의 씨푸드 레스토랑에는 어떤 음식을 팔고 있는 걸까요?


<다양한 생선 종류가 있는 캘리포니아 피쉬 그릴 California Fish Grill>

캘리포니아 피쉬 그릴에는 대표적으로 튀김, 생선구이, 타코, 보울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싱싱한 생선을 보면 회를 제일 먼저 떠올리는 한국인들과는 달리 이들은 주로 익혀먹는 것은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렇다고 이 식당에 회가 없는 건 아니에요. 포케 메뉴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고, 식당에서 픽업을 했어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네바다, 애리조나에 각각 한 점포씩 있네요.) 

    스타터는 잘 시키지 않지만 이날은 욕심 좀 부려봤어요. 칼라마리 튀김은 주로 칵테일소스를 찍어 먹는데, 전 그 소스를 별로 안 좋아해요. ㅎㅎ 이건 타르타르소스에 찍어 먹는 걸로. ㅎ

    피쉬 타코 두 개. 야채도 많이 들어가고, 상큼한 맛과 크림의 묵직한 맛이 생선 튀김과 매우 잘 어울리네요. 살짝 올라간 고수가 느끼함을 잡아주네요. ^^

    살사 소스를 얹어 먹으면 오메 더 맛있는 거~

    다이너마이트 소스에 요리한 새우와 야채가 밥 위에 올라간 덮밥 종류의 보울. 맵찔이인 저는 스읍스읍하면서 먹었지만 멈출 수 없는 맛이었어요. 참기름이 들어가서 동양적인 느낌도 있고. 느끼한 미국 음식에 신물이 난다면 이 매콤한 쉬림프 보울은 마음에 들 것 같네요. 이렇게 세 종류 주문하고 약 $25 정도 나왔으니, 미국 식당 치고는 가성비도 좋은 편입니다. 

    캘리포니아 피쉬 그릴 메뉴 중 생선 구이는 생선 종류가 만새기, 메기, 틸라피아, 연어, 씨배스, 참치 등 매우 다양합니다. 소스는 따로 선택할 수 있고, 시즈닝 선택도 가능해 간이 안 된 상태에서 심심하게 드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포케도 맛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