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Central California

요세미티의 종합선물같은 쿡스 메도우(COOK'S MEADOW LOOP)

반응형

요세미티의 마지막을 장식할 곳은 로어 요세미티 폴 근처에 있는 쿡스 메도우입니다. 쿡스 메도우(COOK'S MEADOW)는 평지로 요세미티에서 유명한 하프 돔(HALF DOME), 엘 캐피탄(EL CAPITAN), 폭포 등을 다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 루트대로라면 분홍색으로 표시된 길로 가면 되는데, 저희는 길을 잘못 들어서 파란색 길을 따라갔어요. 파란색 길을 따라 계속 가다 보면 swinging bridge 가 나오는데 저의 처음 계획은 쿡스 메도우 루프(분홍색 길)를 따라가는 것이었기 때문에 아쉽게도 스윙잉 브릿지는 생각지도 못했어요. -_- 이 핑계로 또 가야죠, 뭐. ㅋㅋㅋㅋ

하프 돔이 보이길래 사진을 찍었는데, 합성한 것 같은 이 풍경은 뭐지? 미세먼지라고는 1도 찾아볼 수 없는 비 현실적인 모습에 감탄 말고는 할 말이 없었어요.

큰 바위를 향해 걸어가는 길은 끝이 없어 보이고, 바위는 얼마나 높은지 가늠도 되지 않고, 어떤 모습이 기다리고 있는지 알 수도 없고, 하지만 언젠가는 다다르게 될 것이고. 평범한 트레일 위에서 앞으로 펼쳐질 우리 삶의 요약을 보는 것 같아요. 

다리의 이름은 모르겠지만 메마른 트레일에서 만나는 반가운 개울입니다.

이 곳에서도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많이 붐비지 않아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쿡스 메도우에서는 하프 돔 말고도 폭포나 엘 캐피탄을 볼 수 있다고 하지만, 폭포는 아마 수량이 많지 않아서 못 봤을 가능성이 크고, (제발 그랬으면 좋겠네요. -_-) 엘 캐피탄은 어떻게 생겼는지 몰라서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아하하하하하하하;;;;;;

원래 계획과는 다른 길로 걸었지만 그 덕에 요세미티에서 제일 오래된 건축물인 성당을 멀리서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었네요. ^^

사실 이 날의 마무리는 마리포사 그로브를 구경하는 것이었지만 길이 심하게 막히는 관계로 포기할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단 하루뿐이었지만 이날 둘러본 요세미티는 저희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사는 동안 요세미티의 사계절을 모두 보는 게 저의 작은 바람입니다. 그럴 수 있을까요? ㅎㅎㅎ

 

요세미티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

9월 미국 노동절을 맞이해서 여행 갈 곳을 찾다가 얼떨결에 가게 된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소개합니다. 원래 요세미티는 5월에 가는 게 제일 좋다고 해요. 그때가 수량이 많아서 폭포 등을 구경하기에 좋다고 합니..

isllee.tistory.com

 

 

요세미티에 비친 데칼코마니 풍경, 미러레이크(MIRROR LAKE)

요세미티 밸리 셔틀버스를 이용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어요. 바로 정류장 번호인데요, 번호 순서대로 운행됩니다. 만약에 15번 정류장에서 5번 정류장을 가고 싶다면, 15번부터 20번을 거친 다음 1번..

isllee.tistory.com

 

 

요세미티폭포로 향하는 로어 요세미티 폴 트레일(LOWER YOSEMITE FALLS TRAIL)

너무 환상적인 미러레이크(MIRROR LAKE) 트레일을 끝내고 다음으로 향한 곳은 요세미티 밸리 무료 셔틀 6번 정류장인 로어 요세미티 폴(LOWER YOSEMITE FALL)입니다. 요세미티에 비친 데칼코마니 풍경, 미러레이..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