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San Diego

[미국여행] 샌디에고 - Big Bay Boom (독립기념일 불꽃축제)

반응형

발자국 날짜 2014년 7월 4일

우연히 TV에서 보게 된 Big Bay Boom에 관련된 영상. 마침 독립기념일 불꽃을 어디서 볼까 정하지 못한터라 그 뉴스는 가뭄의 단비처럼 제 마음을 촉촉히...어흠! 뭐래니?! 어쨌든 샌디에고로 달려갑니다.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네 군데에서 한꺼번에 불꽃이 터지기 때문이라는데요, 2012년인가? 그때 프로그램에 오류가 생겨서 20분 동안 터져야하는 불꽃이 단 15초만에 터져버렸다는 웃픈 이야기가 있답니다. 그것도 나름 멋있긴 하겠지만 당시 영상을 찾아보니 소리가...소리가...하늘이 터지는 줄 알았어요.

구글링으로 찾은 당시 사진이예요. 살짝 미생물 느낌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view location 이 친절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 중에 한 곳을 골라서 가면 되는데 사실 네군데에서 한꺼번에 터지는 그 장관을 보고 싶지만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 어딘지 몰라 그냥 shelter island로 가기로 했어요.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이렇게 한꺼번에 보고 싶다!!


5시쯤에 도착을 했으나 이미 주차장은 만차였고 도보로 20분정도의 위치에 간신히 차를 세울 수 있었어요.

시작 전까지는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주변도 둘러보고 싸들고 간 도시락도 까먹고...







시작 전까지 공원 아무데나 돗자리 깔고 놀다가 9시쯤에 주차장 앞으로 가서 자리를 잡았어요. 바다위로 파란 불이 번쩍이는게 보이는데 아마 불꽃이 터지는 지점이였던 것 같아요. 


드디어 시작했어요. 네 곳을 한꺼번에 볼 수 없다는게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었으니 완전 탁월한 선택!



이런...촛점이 안 맞...







제대로 나온 사진이 별로 없네요. 하하;;; 독립기념일에 어디서 불꽃놀이를 봐야하나 고민하신다면 빅베이붐을 추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