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 생활

미국에서 내돈내산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반응형

전염병이 돌기 시작하면서 좁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 한인마트를 한 달 넘게 가지 않다가 (원래도 잘 안 가지만) 너무 집에만 있다 보니 간식 소비가 늘어나 라면과 과자 등을 사기 위해 한인마트로 출동했어요. 

필요한 물품을 카트에 담다가 수줍게 곰배님이 카트 안에 담은 냉동 핫도그. 오늘은 미국에서 내 돈 주고 사 먹은 핫도그에 대한 리뷰를 하려 합니다.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한국에선 풀무원 생가득 모짜렐라 핫도그로 불리지만 미국에서는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라고 이름을 붙였네요. 

이 핫도그는 특이하게도 짜장 반 짬뽕 반처럼 반은 치즈, 반은 소시지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소시지가 어묵이네요? 0-0 뭐지, 이 조합?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핫도그가 그 핫도그가 아니라고? 

요즘은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미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제가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

우리가 알고 있는 핫도그는 원래 콘도그(CORN DOG)라고 불리는 식품입니다. 콘도그는 미국에 정착한 독일계 소시지 생산업자들이 소시지에 옥수수 가루 반죽을 입혀 튀김으로 만들면서 시작했어요. 이후 막대를 끼워 지금의 콘도그의 모습을 갖추게 됐지요. 

그럼 핫도그는 어떤 놈일까요? 핫도그는 길쭉한 빵 사이에 소시지를 넣고 케첩과 머스터드소스를 뿌려 여러 가지 토핑을 첨가해서 먹는 미국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핫도그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LA에서 유명한 핑크스 핫도그의 먹음직스러운 자태도 구경해 보세요. 

 

PINK'S HOT DOGS(핑크스 핫도그)는 LA 맛집일까?

2019년 8월 24일 수많은 방송매체와 입소문 등으로 엘에이의 맛집으로 등극한 핑크스 핫도그를 방문했어요. 엘에이의 힙한 거리인 멜로즈 애비뉴와 라 브레아 애비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멜로즈 거리를..

isllee.tistory.com

조리방법에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전자레인지가, 바삭하게 먹고 싶다면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는 게 좋겠죠?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겉봉지를 뜯었어요. 다섯 개? 남은 한 개는 두고 싸우라는 건가? 가격이 $6.99 이니까 한화로 한 개에 약 1500원 정도이네요.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오븐을 셋팅하고. 엇?! 에어 프라이 기능이 있는데 나는 왜 베이크 모드를 선택했는가? -_-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치즈가 토했어요. ㅋㅋㅋㅋㅋ -_- 똥 손은 하라는 대로 해도 이렇게 되는군요. ㅎㅎㅎㅎ;;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빨리 먹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

미국 스타일 콘도그는 표면이 매끈해서 퐁신한 느낌이 강해요. 그런데 풀무원 핫도그는 겉에 빵가루가 있어서 매우 바삭합니다. 만약에 매끈한 표면을 가진 핫도그라면 전자레인지가, 이것처럼 빵가루가 겉에 발라져 있다면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맛이 애매해서 이번에는 케첩을 뿌렸어요. 오오~ 케첩을 뿌리니 제법 핫도그 맛이 납니다. 핫도그의 맛을 결정하는 건 케첩이었니? -_- 나는 이때까지 핫도그를 케첩 맛으로 먹은 거니?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드디어 숨어있던 어묵 소시지가 모습을 드러냈어요. 소시지가 아니라서 감흥이 좀 떨어지네요. 소시지는 식품 수입이 안 되는 품목일까요? 왜 어묵을 사용했을까요? 그러고 보니 명랑 핫도그도 미국에 지점이 있지만 소시지가 맛이 달라서 한국만큼 맛있지 않아요. -_-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 후기

풀무원 모짜렐라 핫도그에 대한 아쉬운 점을 몇 가지 적어볼게요.

  • 개수가 홀수이다

  • 소시지 대신 어묵을 사용했다

  • 크기가 작아 식사 대용은 어렵다

 

시간은 없고 배가 너무 고플 때 간단한 요기용으로 사두면 좋은 제품이에요. 하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음, 제가 알고 있는 핫도그 맛집이 있는데 말이죠, 핫도그 제품 리뷰를 하다 보니 그 가게가 자꾸 떠오르는 거예요. 정말 정말 정말 저만 알고 싶은 핫도그 맛집인데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삼선교 한성대 핫도그 맛집 세계 제일 핫도그

지난번, 풀무원 핫도그에 대한 리뷰를 하면서 제 마음속에 꽁꽁 숨겨두었던 핫도그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올린다고 말씀드렸죠. ^^ 오늘이 바로 그 날입니다. 미국에서 내돈내산 풀무원 모짜렐��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