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서울 데이트] 동대문 DDP/서울 겨울 실내 데이트 장소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반응형

독특한 건물 외관으로 쓴소리 단소리 함께 받고 있는 동대문 DDP 입니다. (저는 사실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쪽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몇 번 소개한 적이 있는 프랭크 게리의 건물처럼 비정형의 건축물로 시공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꽤 높은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첨엔 프랭키 게리 작품인 줄 알았다는...-_-

지난 겨울에 다녀온 곳이라 지금은 많이 바뀌었을거예요. 전시도 하고 디자인 용품도 판매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알리는 복합 시설? 저는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사실 이 때 DDP 를 찾은 이유는 LED 장미 때문이였어요. 아직은 날이 밝아서 하얀 종이 꽃처럼 보이네요.


그럼 해가 질 때까지 건물 구경을 좀 더 해볼게요. 독특한 외관에 맞게 내부도 흥미로운 구조를 띕니다. 





드디어 밤이 되어 불을 밝히는 LED 장미들. 중간 중간 고장난 아이들도 있지만 아름다워요. 사실 전시가 끝나 철거를 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간건데 지금까지 남아있고 하나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아요. 





외관도 한번 찍어주고. 근처에 광장 시장도 있으니 출출하면 시장으로 고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