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San Diego

돌멩이를 종이 삼아 그린 정원 데이브스 락 가든 Dave's Rock Garden

반응형

엔시니타스에는 이름부터 예쁜 문라이트 비치가 있어요. 수영할 계획은 없었지만 그래도 바다 구경은 해보고 싶어서 문라이트 비치로 향하던 중, 아주 독특한 장소를 지나가게 되었어요. 멀리서도 보일만큼 알록달록한 자태를 뽐내고 있던 데이브스 락 가든 Dave's Rock Garden. 어떤 모습인지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돌멩이를 종이 삼아 그린 정원 데이브스 락 가든 Dave's Rock Garden>

N Coast Hwy 101에 주차를 하고 B St를 따라 문라이트 비치 방향으로 가다 보면 독특한 정원이 보입니다. 바로 알록달록한 자갈로 이루어진 데이브스 락 가든 Dave's Rock Garden입니다. 

주소 200-298 B St, Encinitas, CA 92024

시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 혼자 일궈낸 장소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잘 정돈되어 있어요. 바닥에 깔린 자갈 또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았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진 걸까요?

오전에 들렀던 명상 정원의 모습을 담은 자갈도 있네요. 

 

샌디에이고 엔시니타스 바다가 보이는 명상 정원 Self-Realization Fellowship Meditation Gardens

샌디에이고 카운티에 속하는 엔시니타스에는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명상 정원이 있어요. 예전에 LA에 위치한 요가난다가 설립한 자아실현 공동체 레이크 슈라인을 소개한 적이 있어요. 여기

isllee.tistory.com

수년 전 이곳은 쓰레기 투성이었어요. 근처에 살던 데이브 딘 Dave Dean은 스스로 청소를 하고, 식물들을 구입해 직접 심기까지 했어요. 문라이트 비치에서 자갈들을 옮겨 길까지 만들었지요. 그러다가 2015년 근처에 머물던 한 관광객이 멋진 정원을 제공한 데이브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곳에 있던 돌멩이에 그림을 그렸다고 해요. 그때 데이브는 좋은 생각이 났다고 합니다. 바로 방문객들에게 돌에 그림을 그리게 했던 거죠.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돌멩이 체크판도 있고요. 

7000개 이상의 돌멩이가 있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죠.

현재도 사용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설명에 의하면 모든 사람들이 돌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곳이라고 해요. 하지만 그림 그리는 사람은 한 명도 보지 못했어요. ㅎㅎ

이 정원이 늘 환대를 받았던 것은 아니에요. 근처 주민들이 시에 모든 식물과 돌멩이를 치워달라고 항의를 했다고 해요. 하지만 시는 그 항의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데이브는 이 일을 계속 이어갈 수 있었어요.

 

 

하마터면 이 신기한 광경을 보지 못할 뻔했네요. 앞으로도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계속 유지하길 바랄 뿐이에요.

곰배님이 신기한 차라며 사진을 찍었어요. 뭐... 뭐가 신기한 거야? ㅋㅋㅋ -_-

원래의 목적지였던 문라이트 비치에는 별게 없었어요. 사람도 무척 많고, 여유로움이라곤 1도 없어서 금방 돌아왔답니다. 대신 더 예쁜 걸 봤으니 그걸로 만족할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