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San Diego

샌디에이고 필수 코스 발보아 파크 Balboa Park 추천 스팟

반응형

샌디에이고 도심에는 아주 매력적인 큰 공원이 있어요. 바로 발보아 파크 Balboa park입니다. 공원 내에 있는 일부 건물은 유료로 입장해야 하는 곳도 있지만 공원 입장 자체는 무료이기 때문에 가볍게 가족 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발보아 파크는 큰 규모만큼 어디를 가야 하나 고민이 많은데, 그런 분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몇 장소를 추천합니다.


<샌디에이고 필수 코스 발보아 파크 Balboa Park 추천 스팟>

발보아 파크는 큰 규모만큼 주차장도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요. 이 글을 읽고, 저와 같은 장소를 방문하실 생각이라면 (미리 경고하지만 많이 걷게 될꼬에요.) 여기 주차장을 이용해 보세요. 혹시라도 공원을 둘러보기 힘들다면 공원 무료 트램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발보아 파크에 있는 건물들은 그 자체로도 멋지기 때문에 밖에서 구경하는 게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어요. 

발보아 파크에서 제일 유명한 곳은 예전 상속자들 드라마에도 등장했던 보태니컬 빌딩 Botanical Building과 릴리 폰드 Lily Pond입니다. 

 

[미국여행] 샌디에고 - 발보아 파크

캘리포니아로 이사온지 한참이나 지났지만 동부에서의 여행기록을 아직도 정리하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뒤늦게 상속자들을 보는데 제가 캘리포니아로 이주와서 여행을 했던 장소들이 나오는

isllee.tistory.com

수련과 잉어, 물 위에서 놀고 있는 오리들이 있어서 모두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장소입니다. 펜스가 없으니 한눈팔면 연못에 퐁당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Pakr Blvd라는 큰길을 건너면 한적한 야생 느낌의 데저트 가든 Desert Garden이 있어요. 얽히고설킨 이 큰 선인장은 도대체 몇 년을 살고 있는 걸까요?

데저트 가든 옆에는 작은 장미 정원이 있는데 여긴 꼭 가보세요. 정신없이 사진 찍게 될 거예요. 이때가 10월이었는데, 꽃이 새로 핀 것 같죠? 10월에도 이렇게 장미가 새로 피고 그러나요? -_- 날씨 따뜻한 남캘리포니아라서 가능한 일인 건가요? 

 

 

장미 정원에서 향긋한 꽃 내음으로 정신을 충전하고, 데저트 가든 트레일을 따라 잠깐 걸었어요. 정말 날 것의 식물을 그대로 볼 수 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자라지?라는 신기한 생각뿐.

이건 그냥 사막인 것 같은데? ㅎ

무시무시한 선인장들 사이에서 조용히 예쁜 꽃을 피우는 아이들도 있어요. 

돌아오는 길에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화려한 색감이 일품인 스패니쉬 빌리지 Spanish Village Art Center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아트 스튜디오들이 모여있는 아주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곳의 볼거리는 화려한 바닥인데, 예전에 왔을 때보다 색이 더 진해진 걸 보니 가끔 색칠을 다시 하나 봐요. 

 

 

몇몇 스튜디오는 별도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또한 아티스트들이 만든 소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에 본 누군가 잔디밭에 풀어둔 머털 도사 같은 애완 토끼. 주인이 뒤에서 다 지켜보고 있어요. ㅎ 궁둥이만 계속 보여주다가 자리를 뜨기 전에 얼굴을 보여 주는 서비스 정신. 미국 잔디밭은 '들어가지 마시오' 표지판을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런 잔디밭에 삼삼오오 모여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우리도 이런 여유를 좀 즐길 줄 알아야 하는데, 놀러 가서 가만히 있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고생을 사서 하는 것 같아요. ㅋ 

 

샌디에고 가볼 만한 여행지

샌디에고는 남캘리포니아 최고의 휴양지로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테마파크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다양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고, 1년 내내 온난한 날씨 때문에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