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Northern California

스타트업의 중심, 미국 샌프란시스코 도심 가볼만한 곳

반응형

샌프란시스코는 캘리포니아에서 로스엔젤리스와 더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도시이다. 매력적인 도시인만큼 어디를 가야 하는지 고민이 될 여러분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도심 주요 관광지를 공유해 볼까 한다.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하기에 앞서 이 도시는 대중 교통이 굉장히 잘 되어 있다. 그렇다면 대중교통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샌프란시스코 대중교통 이용 방법 

1. 뮤니

샌프란시스코 도심에서만 여행할 계획이라면 뮤니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버스, 전차, 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무조건 뮤니패스를 구매한다. 하루에 케이블 카를 2번 이상 이용할 계획이라면 무조건 뮤니 패스포트가 이득이다. 하지만 케이블카를 하루 동안 3번 타기란 힘든 일임을 알아두자. -_-

요즘은 어플(MuniMobile)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https://www.sfmta.com/ko/getting-around/muni/fares

 

2. 클리퍼

뮤니버스, 케이블카, 버스 외에 바트(지하철), 페리를 이용할 경우 클리퍼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시내에서 월그린, CVS에서 구매 가능)

별도의 카드 보증금 $3을 지불해야 한다. (보증금은 돌려주지 않는다. 한국처럼 원하는 만큼 충전 금액을 정할 있다. 요금이 남지 않게 계산을 해서 구매할 )

https://www.clippercard.com/ClipperWeb/index.do

대중교통 사용법을 익혔으니, 본격적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여행지를 알아보자.


 페인티드 레이디스 PAINTED LADIES 

주소 Steiner St &, Hayes St, San Francisco, CA 94117

페인티드 레이디스는 알라모 광장(ALAMO SQUARE PARK)에 위치한 빅토리아 풍의 여섯 쌍둥이 같은 주택을 일컫는 말이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이긴 하지만 사실 여섯 채의 집을 보고 나면 끝이다. 그냥 돌아가기 아쉽다면 근처 헤이즈 밸리(HAYES VALLEY)를 방문해도 좋다. 로컬 샵과 맛집, 카페가 몰려 있어 샌프란시스코의 핫한 거리 중 하나이다.

 트윈픽스 TWIN PEAKS 

주소 501 Twin Peaks Blvd, San Francisco, CA 94114

두 개의 산 봉우리로 이루어진 트윈 픽스에서 도시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대중교통으로 갈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쉽게 갈 수 없는 만큼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자동차 렌트를 한다면 여행 코스에 꼭 추가하길.

 페리 빌딩 PERRY BUILDING 

주소 1 Ferry Building, San Francisco, CA 94111

1898년에 지어진 역사적인 페리 빌딩은 여객선 터미널로 사용되고 있는 동시에 각종 음식점과 가게들이 들어서 있다. 화 목 토요일에는 파머스 마켓이 열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편리한 접근성 때문에 다른 지점보다 페리빌딩 내에 있는 블루 보틀 지점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

 

 

 피어 39 PIER 39 

주소 The Embarcadero, San Francisco, CA 94133

페리 빌딩에서 해안길을 따라 30분 정도 걸으면 피어 39에 도달한다. 피셔맨스 와프 FISHERMAN'S WHARF 구역에 위치한 피어 39는 선착장을 개조해서 만든 쇼핑센터이다. 수많은 맛집 중 크랩 하우스에서 게요리는 꼭 맛보시길. 또한 수많은 바다사자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 THE PALACE OF FINE ARTS 

주소 3601 Lyon St, San Francisco, CA 94123

엑스포에 예술품 전시를 위해 1915년에 건축된 기념비적인 건물이다. 엑스포에 사용된 건물 중에서 유일하게 현존하고 있다. 2009년에는 인공호수, 산책로, 지진 보강 공사를 거쳐 현재의 모습으로 재탄생되었다.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는 THE ROCK의 촬영 장소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경관 때문에 웨딩 촬영 장소로 굉장히 인기 있다.

5분 정도 해안 쪽으로 걸어가면 금문교도 볼 수 있고, 샌프란시스코의 바다도 감상할 수 있다.

 롬바드 거리 LOMBARD STREET 

언덕이 많은 샌프란시스코에는 특별한 언덕이 있는데 바로 롬바드 거리이다. 높은 경사 때문에 사고가 많이 일어나 안전을 위해 지그재그 길을 만들게 되었다. 지형적 독특함과 더불어 꼬불꼬불한 길을 따라 꽃길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높은 언덕 탓에 오후에는 해가 가려질 수도 있으니 오후는 피해서 방문하면 좋다.

 골든게이트 파크 GOLDEN GATE PARK 

정원, 호수, 박물관이 모여 있는 골든 게이트 파크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이 방대한 곳에서 명소를 꼽자면 고전 예술품을 전시하는 드 영 뮤지엄 DE YOUNG MUSEUM(입장료 $15 매달 첫 번째 화요일 무료입장),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CALIFORNIA ACADEMY OF SCIENCE, 일본 차 정원 JAPANESE TEA GARDEN(월, 수, 금 9:00~10:00 무료입장) 등이 있다.

자전거를 타거나 주말, 공휴일에 운영되는 무료 셔틀을 타고 공원을 둘러볼 수 있다. 자가용으로 방문할 경우 주차장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부담 없이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베이커 비치 BAKER BEACH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금문교를 찍고 싶다면 베이커 비치로 고고. 짙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붉은색의 금문교를 가까이에서 찍을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이 곳은 누드비치로 문화충격받지 않도록 정신 단단히 잡을 것.

 

 

 소살리토 SAUSALITO 

금문교 건너편에 작은 예술도시인 소살리토가 있다. 예쁜 상점과 갤러리들이 모여 있어 영화 배경으로 많이 촬영된다. 언덕 위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집들이 흡사 달동네처럼 보이지만 미국에선 저런 집들이 꽤 비싸다.

자전거를 타고 금문교를 건너 소살리토를 둘러보고 여객 터미널에서 페리를 타고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오는 관광객들도 많다.

 

샌프란시스코 여행 시 시간이 여유롭다면 와이너리로 유명한 나파밸리도 꼭 들러보길 바란다.

 

주말 여행으로 좋은 나파밸리(Napa Valley) 와이너리 투어 추천 리스트

나파 밸리는 샌프란시스코 북부의 유명한 캘리포니아 와인 생산지로 수백 개의 와이너리가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북적거리는 도심여행을 벗어나 아름다운 포도밭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isl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