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서울 데이트] 길상사/성북동/법정스님/백석시인/부처님오신날/등/예쁜 사찰

반응형

 

감히 가장 예쁜 사찰이라고 말하고 싶은 길상사를 다녀왔어요. 부처님 오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날이라 알록달록한 등이 달려있네요. 꽃도 알록달록. 등도 알록달록.

 

이 건물 지하에 공양간이 있어요. 성의껏 보시하시고 공양하세요. 저는 절밥이 그렇게 좋더라구요. ^^

 

 

교회에는 스테인드글라스가 있다면 사찰에는 빛을 받은 등이 있지요. 예쁨. *^^*

 

 

 

 

 

관세음보살상은 마치 마리아의 모습을 연상시키네요. 오! 조각하신 분이 천주교신자라고 하네요. 종교 간의 화합을 잘 나타내주는 멋진 작품이예요.  

 

법정스님이 생전에 기거하시고 스님의 유골을 모신 곳입니다. 소박한 삶이 그대로 드러나는 공간입니다.

 

 

 

 

길상사의 또 하나의 재미는 사찰 곳곳에 이런 소품들이 놓여있다는 점이예요.

 

 

 

나중에는 소품을 찾으러 다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_-

 

길상사 가는 방법> 4호선 한성대 입구역 2번 출구마을버스 02번을 타고 종점에서 내림.

 

반응형